배경1
배경2
지식iN 정보
Title : 강아지 감기 예방법  
상세정보
첨부파일1| 12_fampet.jpg

강아지의 감기는 사실 인간과 개의 감기를 유발시키는 바이러스는 다릅니다.



서로 전염시키지 않지만 강아지의 감기는 방치하면 복합적인 세균감염으로 발전되기 때문에 서둘러 치료하는 게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개는 추위에 강한 편이지만 개의 종류와 기르는 장소에 따라 추위를 견디는 힘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주로 실내에서 자라는 몸집이 작은 개와 노령의 개나 강아지 등은 감기에 걸리기 쉽다고 하네요.



강아지 감기 증상은 사람과 비슷하게 콧물이 나고 재채기도 합니다.
감기가 심한 경우에는 식욕이 떨어지거나 탈수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 내버려두지 마시고 꼭 병원 가야 합니다.



강아지가 감기에 걸렸다면 사람의 감기약을 먹이거나 민간요법을 실시하는 것은 절대 안됩니다.
감기 외 다른 합병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체력을 잃지 않도록 계속해서 물과 당분을 급여해주고 최대한 빨리 동물병원에 찾아가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는 코가 마르면 감기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게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은 바로 참기름입니다.
강아지 코에 면봉으로 참기름을 적당히 발라서 코를 촉촉하게 해주세요.



또한 강아지를 차가운 곳이나 찬바람이 부는 곳에 장시간 두어서는 안되며 환풍기옆이나 에어콘가까이에 애견을 두었다가는 감기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강아지 신체중 가장 보호해야 할 부분이 아랫배 인데 대체로 아랫배는 털이 없고, 장이 위치하는 부분이라 차가우면 탈이 나고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져 감기가 잘 걸릴수 있습니다.
또한 예방접종을 하지 않으면 단순감기가 홍역으로 발전하여 쉽게 사망하기 쉬우므로 반드시 종합예방접종을 하고 예방접종을 마치기전까지는 애견의 주위환경에 신경써야 합니다.



1년 내내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입니다.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관리해주는 것은 주인의 몫이다. 유난히 추운 올 겨울 강아지가 질병에 시달리지 않도록 잘 케어해주도록 합시다.


[출처] 코사모 NO.1 / http://blog.naver.com/ovcharka_no1/80177540861

0